2011년 6월 24일 금요일

2030 세대 나는야 ‘SNS족’



2030세대들은 10명 중 6명이 ‘소셜네트워크(SNS)족’인 것으로 나타났다.



취업 경력관리 포털 ‘스카우트’(http://joabid.com/rcmd.php?id=camedia)와 공모전 포털 ‘씽굿’(http://joabid.com/rcmd.php?id=camedia)이 2030세대 대학생 및 직장인 1,08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15일까지 ‘디지털라이프’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, 응답자 10명 중 6명이 현재 스마트폰, 트위터, 페이스북, 블로그 등을 이용하고 ‘소셜네트워크(SNS)족’인 것으로 조사됐다.


먼저 현재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56.7%가 “사용하고 있다”고 응답했으며 “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곧 구매할 예정”이라고 답한 이들도 33.4%여서 스마트폰은 ‘필수 아이콘’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. 반면 “아직 별로 계획이 없다”는 이들은 9.9%에 머물렀다.






앞으로 꼭 구매하고 싶은 휴대전자 기기로는 “테블릿PC”(40.3%)와 “스마트폰”(31.9%)이 가장 많이 꼽혔으며 “일반 핸드폰”(11.4%), “노트북(넷북)”(9.6%), 기타(6.8%) 순이었다.


테블릿PC에 대한 관심이 한창 무르익은 가운데 그 구매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는 어떨까? 2030세대들의 반응은 여전히 “구매이용자들을 평가를 보고 구매하겠다”는 의견이 41.8%로 다수를 차지하고 있었다. 아직도 꼭 필요하다는 인식보다는 선구매자들의 반응을 좀 더 지켜보겠다는 생각이었다.




휴대전자기기 구입시 가장 중요한 선택기준에 대해서는 “적정한 가격대”(27.9%)를 꼽은 실속파들이 가장 많았고, “다양하고 편리한 기능”(23.5%)이 2위, “총 사용료(요금, 이용료 등)”(17.9%)이 3위, “멋지고 세련된 디자인”(11.0%)이 4위를 차지했다. 이어 “브랜드 호감도”(9.7%), “제조기업의 신뢰성”(5.7%), “주변의 권유와 추천”(2.8%), 기타(1.5%)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.


^0^ 영어 무료레벨테스트 여기로☞ http://weeon.kr 놀러오세요


씨에이미디어 김남선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